본문 바로가기
가족여행

여름휴가 2 - 물치항 회센타

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. 8. 20.
속초해수욕장에서 즐거운 파도타기를 마치고 한화콘도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저녁을 먹으러 나섰다.

속초에는 대포항, 외옹치항 등 항구가 있어서 회를 그럭저럭 싸게 먹을 수 있다.
외옹치항은 재작년에 한번 가본 적이 있는데 굉장히 작은 항구이다. 힛집도 약 10여개 정도밖에 안된다. 외옹치항의 장점은 아는 사람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붐비지 않고 편하게 회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.

대포항은 크고 화려하고 다 좋은 것 같은데 호객행위가 심하다는 소리가 있어서 우리 가족같이 실갱이(?)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잘 안가게 되는 것 같다.

암튼 이번에는 양양에 있는 물치항으로 정했다. 대포항에서 아래쪽으로 약 2Km 정도만 가면 바로 물치항이다.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어촌계에서 직접하는 것이라서 싸고 좋다고 해서 그리로 정했다.

물치항에 도착한 시간이 약 7시 30분쯤. 주차비 1,500원으로 내고 회센터 안으로 들어섰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물치항 회센터 전경

1층과 2층에 모두 횟집들이 가득 들어서 있다.  어느 가게로 갈까 하다가 두번째 집 앞에서 멈췄다.
양식 광어 큰 놈 한마리 또는 자연산 광어, 우럭을 섞어서 4마리를 3만원에 준다고 한다.
음~~ 생각보단 싸군... 일단 그런 생각이 들었다...
사용자 삽입 이미지
여느 횟집이나 그렇든 좌판에 고기가 가득하다. 암튼 일단 가격이 맘에 들어서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잠시 후 야채와 고추창, 된장을 가져다 주면서 종업원이 한마디 한다.
"이건 별도 금액 2,000원이구요. 매운탕도 별도 비용입니다." ㅜ.ㅜ
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각각 다 금액을 받는다고 생각하니 결코 싼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.
회는 선택한 가게에서 주지만 매운탕은 다른 곳에서 가스버너와 냄비, 그리고 밥을 가지고 와서 세팅을 해 준다. 매운탕 비용은 만원이고 그 자리에서 현금으로 줘야한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현수네가 별도로 사 온 새우튀김. 다들 배가 고파서인지 맛있게 먹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회가 나왔다. 자연산 광어/우럭이라서 크기는 작은 놈들이다. 양이 작은 듯 해 보이긴 하지만 보통 횟집에서 밑에 깔아주는 무채 같은 것을 빼고 생각하면 비슷한 것 같다. 자연산을 먹는다는 것에 만족해야지..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저녁을 맛있게 먹고 회센타 앞에서 담배 한대를 맛있게 피는 현수아빠..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현수엄마, 현민이 그리고 지우엄마..

자연산 회 한접시, 매운탕, 공기밥 4개, 소주 한병, 사이다 두병을 먹었다. 회 한접시에 3만원, 매운탕 만원, 공기밥은 한공기에 천원이다. 소주, 사이다도 별도... 두가족이 먹은 것 치곤 저렴하게 나왔지만 사실 배가 좀 고팠다. 회를 배부르게 먹었다기 보다는 밥을 더 먹은 것 같다.

항구에서 하는 횟집들은 어디나 비슷비슷한 것 같다. 그다지 큰 차이를 못 느끼겠다.
이제 다시 숙소로 간단하게 맥주를 마시러 GoGo!!!

Hafa家의 가족이야기 처음으로 가기